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서 고민이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안산 이명 치료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주기적으로 귀에 소음이 들리면 이명을 의심해야합니다. 외부에 큰 소리가 나지 않음에도 크고 작은 소리가 나에게만 들린다면 이명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른사람에게 들리지 않고 자신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초반에는 증상에 대한 확신이 없어 치료시기를 놓치는 일도 많습니다. 또는, 자연스레 호전될거라여겨 안산사랑인한의원으로 내원하지 않는 분도 있습니다. 이명은 다양한 형태로 소음이 발생하고 개인에 따라 다르게 소리가 나타납니다. 소음이 지속해서 들린다면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소리가 지속해서 나타난다면 망설이지마시고 빠르게 안산 이명 치료를 시작하시길바랍니다.

이명은 외부에서 소리 자극이 들리지 않음에도 귀 주변에서 소음이 들려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자신에게만 들리기 때문에 병증에 지나치게 몰입하면 심적으로 불안해지고 나중에는 귀 울림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불면증과 우울증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신이 약해지고 청각기관 내부의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오랜시간 소음에 노출되거나 체내 생성된 독소와 노폐물, 어혈 등이 귀 주변에 축적되어 혈류 흐름을 막고 있을 때 생기기도합니다.

이명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돌발성난청과 중이염, 메니에르병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명은 원인에 따라 소리 종류가 다릅니다. 기차소리의 경우 성인병에 많이 발생하고, 풀벌레 소리는 중년층에서 발생하고 종소리는 과로가 심할때, 금속소리는 스트레스가 많이 축적되었을때, 매미우는 소리는 중이염 질환이 있을 때 등등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소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소리만으로 이명 여부를 확인하는것에는 어려움이 따르며, 소리 자극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을 면밀하게 파악해야합니다. 이명과 함께 동반되는 증상으로는 어지럼증, 두통, 난청, 우울증, 구토감 등이 있습니다. 이명 현상의 원인 두가지는 일반적인 이명과 청각기의 문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명은 소음, 외상, 노화,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것이며 청각기관 문제는 외이도와 고막 손상, 청각세포 문제 등이 있습니다.

안산 이명 치료를 받아야하나 갸우뚱하다면 자가진단 해보시길바랍니다. 귀가 먹먹한 경우, 잠을 자기 어려운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리가 심해지는 경우, 귀에서 소리가 들려 집중하기 어려운 경우, 잠들기 전에 청력이 달라지는 경우, 소리가 지속해서 나는 증상이 1주 이상 계속된경우, 귀가 울리고 어지럼증이 발생한 경우 등등 입니다.
위에 해당하는 증상이 2개 이상일 경우 안산사랑인한의원을 통해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4개 이상은 이미 이명이 많이 진행된 상태이므로 필히 치료를 시작해야합니다. 극심해질경우 청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명이 이차질환으로 이어지기전에 치료를 빠르게 시작해야합니다.

이명은 형체가 없는 질환이기 때문에 이명에 대해 정확하게 분석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해주셔야합니다. 이명이 지속된다면 청력장애와 머리울림, 난청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명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과 우울증이 극심해질 수 있으므로 케어가 필요합니다. 안산 이명 치료가 가능한 본원에서는 이명치료를 위해 다양한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개인 증상과 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한약은 몸속 어혈과 노폐물 제거하여 혈류를 개선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증진하여 부족한 기력을 보충하고 이명 증상을 감소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침치료, 약침치료, 뜸치료 등을 병행하면 근육, 인대 등을 이완하여 목과 어깨의 긴장감을 풀어 이명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이명은 잠시 지나가는 증상이 아니기 때문에 오랜기간 이어진다면 삶의 질이 저하되므로 초기에 안산 이명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참지 마시고 내원하여 면밀한 진단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치료기간은 발병 6개월~1년의 경우 3개월 이내로 잡고, 발병 6개월~1년보다 오래된 경우에는 3~6개월 정도 치료해야 합니다. 주 2~3회 내원하여 이명탕, 침치료, 뜸치료 등을 병행하면 좋습니다. 치료와 함께 생활관리도 철저하게 한다면 더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